티스토리 뷰

못한 이유다. 15일 새벽 5시 50분 서울 서대문구 포방터시장의 돈가스집 ‘연돈’이 개장하기 6시간 전부터 시민들이 우산을 들고 줄을 서있다. /민서연 기자 ◇떠난다는 소식에 전날 밤부터...골목길에 100여명 줄 서 줄의 첫번째는 포항에서 올라온 이재환(35)씨의 차지였다. 그는 지난 13일 오후 9시부터 기다려 전날에도 1등으로 연돈의 돈가스를 맛봤다고 한다. 전날에도 저녁부터 다시 줄을



짜장면이 일전에 방문, 처음 먹었을때는 맛이 짜다고 느꼈습니다. 오늘은 그때 입맛이 적응이 된건지, 간이 제대로 맞은건지 제대로된 맛을 느낄수 있더군요. 적당한 짠맛이 나는 이때까지 먹던 짜장면하고는 차별화된 맛의 짜장면입니다. 뭐랄까. 춘장을 조금 넣고 굴소스를 넣어서 볶은 볶음면 같은 느낌입니다. 다른 집과 차별화된 맛이며, 기존에 먹던 짜장면과는 완전히 다른 맛입니다. 흑돼지 몸짱뽐. (사진 되게 맛없게 찍었네요. ^_^) 몸은 제주도에서 많이 사용하는 식재료인 바닷가 해조류입니다.



못하겠네요) 정말 돈까스를 배터지게 먹어보고 싶다고 싶으신분들에게 추천합니다. 저 혼자 한판을 못먹어요. 일단 비주얼은 일본식 돈까스가 아닌 소스가 위에 뿌려져서 나오는 옛날 경양식집 돈까스 스타일입니다. 치즈돈까스는 11000원인데, 치즈양과 고기의 양이 상상을 초월합니다. 아마 포방터 돈까스 두개 합쳐놓은 수준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양이 적으신 분들은 한개 시켜서 두명이





쓰면 되는거고 상인에서 걷어들인돈으로 인건비 쓰면 되는거고 업체와 계약을 하면되는거라고 저는 이렇게 생각 합니다.(좋은 이미지를 보여준다면 당장 다음달부터 라도 제 월급 받는거에서 상인회비 납부하는걸 약속합니다.)연돈 사장님가게를 항상보면 그날 매진되면 출입문 닫아버리거나 커텐치고 사모님은 애기들 공부 알려주고 외부,그리고 시장사람들과 단절입니다. 오히려 주변 돌아다녀서 인사도하고





골목식당에서 사장님이 고기에 욕심있다고 사모님과 싸우신게 아니더군요. 저도 좀 아쉬웠는데 사장님은... 제주 흑돈을 퀄리티로 손질하고 튀겨낸다면 정말 맛있을거라 확신합니다. 그리고 저 가격이면 사실 제주도 다른 식당에 비해선 비싼것도 아니니까요 (워낙 제주도 물가가 미친듯 비싸서..) 그나저나 골목식당 가게들이 또다른 젠트리피케이션의 희생양들이 되고 있네요. 오복함흥냉면도 이사했고, 홍탁집도 월세를 4배로 올렸다는 소문이... 일간





하지만 오픈 당일 열기를 보면 당분간은 이 인기가 지속될 것 같다. ▲제주 연돈 돈까스 가격. 모든 돈까스에 제주산 흑돼지를 사용한다고 함. ▲내부 좌석은 확실히 넓어졌고 혼자 제주도 여행 온 분들도 식사하기 괜찮은 공간도 있다. ▲맘 고생 엄청 심하셨나 봄. 키도 엄청 크고 잘생기셨는데 너무 마르셨다. 골목식당 연돈편만 100번은 봤다는(?) 친구가 이분 용감한 시민상인가? 그런 것도 받았다고 사람 진짜 좋다고. 정인선씨 사진만 몇 장 모아봤다. 예쁘긴 진짜 예쁘더라. 돈까스 먹다가도 인선씨한테 자꾸 눈길이 가게 된다. 둘이





보기도 싫고 앞에서는 웃고 뒤에서는 흉보기 바쁘고 에휴... 정말이지 시장이 아니고 터줏대감끼리 그리고 친한사람들끼리 인맥놀이 하는것 같아요. 여자친구하고도 항상 얘기하지만 빛이는거 다 갚으면 빨리 팔고 떠나자고 얘기했습니다. 가식적인 장사 그리고 가식적인 인맥놀이 이제 그만 해주었으면 합니다. 저는 연돈과 아무런 관계없습니다. 그냥 연돈과 한건물에서 장사하고 있는 여자친구에 남자친구일뿐입니다. 시장에서 지켜주질 못한다면 저라도 이렇게 글을 적어서 많은분들이 '포방터 시장에





상인들은 쥐잡듯이 눈초리를 주면서 텃세도 엄청 심했습니다. 저희가게는 상인회에 가입 안되어있는 상태에서 무료로 어닝하고 간판을 바꿔준다는 소식에 좋아했지만 총무라는 사람이 와서 " 너희는 상인회에 가입도 안되어있는데 이걸 해줘야될지 말아야될지 그리고 다른가게는 2면을 하면되는데 너희는 3면을 해서 비용이 제일 많이 든다고" 얘기하더군요 어짜피 어닝하고 간판은 서울시에서 예산 받아서 하는건데 왜 궁시렁궁시렁 거리는건지.. 이런것도 텃세였던거죠. 포방터 시장있는 골목 위쪽 라인은 터줏대감들밖에 안삽니다 동네유지라고 하죠. (이사 왔다던가 아니면 인근



(펌) '골목식당' 포방터 돈가스집, 결국 포방터 시장 떠난다 골목식당 포방터 돈까스 나가고 시청률 3%오름......ㄷㄷㄷ [단독] '골목식당' PD "포방터 돈가스집 마지막 영업, 모두가 슬퍼해…오해 풀어 다행" 빅힛 입장등록 보고 생각난 거 핫게의 열심히 살아온 배우 장동윤이 유일하게 실패한 것 장동윤 "포방터시장 돈까스, 진짜 이틀 동안 줄섰는데 못 먹었다" 장동윤 "포방터시장 돈까스 연락왔지만 거절..정당히 먹고싶다" 포방터 돈가스 여기는 어딜가서도 대박날듯 백종원 골목식당 다음주 포방터돈가스 제주도편 나오네여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골목식당 포방터 돈까스집 방송 하네요 골목식당 긴급점검 이후 포방터 시장 근황 포방터



사람들이 갈 생각을 안 한다. 백종원님이 더본호텔이 있는 중식당 가서 밥 먹으라고 그러신다. 그 식당도 맛있다고(백종원님꺼라 함ㅋ) ▲어쩔 수 없이 가격이 오른 이유도 알려주셨고, 연돈 내외분 마음 고생이 너무 심하셨다고 많이 응원해주셨으면 감사하겠다고. 제주 흑돼지를 사용하면서 더 맛있어졌고 반죽도 달라졌다 그러신다. 뭐가 어떻게 달라졌는지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