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미디어로서 방송을 행하는 데 있어서. 그것에 따른 필연적인 결과 아닌가 싶습니다. 조금 전에 박상수 위원님이 말씀하셨는데 제가 이것을 시기를 적어놓지 않았는데 최근 사 례를 보니까 객관성 조항 적용돼서 3회 ‘주의’, 1회 ‘권고’ 이렇게 되었던데 제가 방송소위 아니면서도 기억한 사례가 꽤 있으니까요. ○ 허미숙 소위원장 - 왜냐하면 법정제재의 경우는 전체회의에서 모두 심의를 그동안 하셨기 때문에. ○ 김재영 위원 - 그래서 지금 박상수 위원님 말씀대로 이 수위 자체, 같은 사안으로 반복해서 누적되면 조금 더 강한 조치가 필요하다는 데





조치를 취할 상황도 아니었을 것이고요. ○ 양승창 tbs 라디오국 제작1팀장 - 맞습니다. 그래서 저희가 위원회에서 통보를 받은 직후 9월 25일 해당 윤소하 원내대표가 출연하셨을 때 그 해당 부분이 잘못되었음을 정정을 하였습니다. ○ 김재영 위원 - 그러면 제가 제작진한테 단도직입적으로 여쭈면 저희가 지금 적용한 조항이 두 가지잖아요. 하나는 객관성 위반이고, 출판기념회 없었는데 했다는 것. 그리고 또 하나는 조롱 희화화 부분이 있잖아요.





도전해보고 싶다.” 진호은의 롤모델은 배우 류준열이다. “류준열 선배님의 광팬이다”라고 고백한 진호은은 “다음 작품에서 만나면 너무 좋겠지만 그냥이라도 꼭 한번 뵙고 싶다. 선배님 특유의 자연스럽고 다채로운 연기가 좋다. 제겐 선망의 대상이자 저의 아이돌이다”라고 말하며 웃었다. 끝으로 그는 “류준열 선배님이 한 인터뷰에서 ‘배우는 시대를 반영하는 얼굴이 돼야 한다’는 말씀을





짧게만 말씀드리면 의견진술서에 써 드린 것을 잠깐 짧게 말씀드리겠습니다. ○ 허미숙 소위원장 - 의견진술서에 있는 내용은 위원님들이 모두 보셨기 때문에 그 부분을 반복하실 필요는 없습 니다. 그 외에 추가하실 말씀이 있느냐 하는 것이죠. ○ 양승창 tbs 라디오국 제작1팀장 - 의견진술서 내용으로 다 말씀드렸습니다. ○ 허미숙 소위원장 - 알겠습니다. 그러면 지금 의견진술서 말씀하셨는데 시사토크의 경우라 하더라도 뉴스와 똑 같이 어쨌건 객관적인 사실을 전제로 비판과 비평이 이루어져야 하는 것이죠? ○ 양승창 tbs 라디오국 제작1팀장 - 예.





전체 맥락을 살피기보다는 인터뷰이의 발언이 들어가면 주장이 강화될 수 있겠다 싶은 발언만 뽑아 기사화한다”며 “인터뷰를 했던 사람의 의도와는 관계없는 맥락 속에 발언이 들어가게 되는 것”이라고 설명했다. 이어 최 교수는 “인터뷰 당사자들이 적극적으로 문제를 제기하는 것 말고는 현실적으로 대책이 없어 기자의 저널리즘 윤리에 맡겨야 할 부분”이라면서도 “반복적으로 이같은 문제가 발생해 신문협회 등이 자율적으로 가이드라인을 만들 필요가 있다”고 말했다. 김재영 충남대학교 언론정보학과 교수는 “전형적인



그리고 '어쩌다 발견한 하루' 에서 배드보이 백경역을 맡아 넉아웃 시켜버렸습니다. 그는 잘생긴 외모로 업계의 주목을 받았지만, 시청자들은 그의 굉장한 연기력으로 깜짝 놀랐습니다. 4.장기용 지난 1년은 장기용에게 대단한 한 해였습니다. 이 젊은 모델 출신 배우는 최근 한국드라마에 출연을 많이 했지만, 사람들의 마음을 사로잡은 건 WWW 검색어를 입력하세요에서 사랑스런



어딜가나 다 김재영이 다 좋아요 누르고 갔더라 귀여워ㅋㅋㅋㅋ 수트핏 개쩔 드라마는 못 보고 소리만 들음 자기 이모가 사촌형수 가족 버리고 시집오게 해서? 자기 동생이 자살한 걸 이모가 알고 있었는데 숨겨서? 근데 둘다 화낼 이유는 안되는거 같은데.. 2019 년 인상적인 K-Drama 배우 (soompi) (구글번역) 올해가 서서히 끝나갑니다. 그것은, 우리를 매료시키고 매력으로 감동시킨 모든 한국 드라마 소년들을 생각하기에 좋은 시간을 의미합니다. 많은 배우들이 있겠지만, 여기선 올해 눈에 띄었던 12 명을 이야기하겠습니다 (특별한 순서는 없습니다.) 1. 옹성우 옹성우가 프로듀스101에 출연한 이래,



정보를 가지고 사실을 확인하고 여러 사람의 의견을 종합해야 하는데 이 과정에서 신뢰가 끊어지면 좋은 기사를 쓸 수 없다”고 밝혔다. 심 교수는 “과거에 안티조선운동이 벌어졌을 때 교수들이 전화 인터뷰는 안 하고 메일로 서면 인터뷰만 했던 적이 있다"며 "서면 인터뷰 내용을 전부 실어주지 않으면 문제를 제기하겠다고 말했다”고 했다. 최진봉 성공회대 신문방송학과 교수도 기자가 맥락을 정해두고 인터뷰 했을 때 발생하는 문제라고 지적했다. “기사를 쓰기 전에 어떤 방향을 정해둔 경우, 발언





것은 있지만 시간이 조금 남거나 이럴 경우에는 그 이외의 것들을 이렇게 끄집어내서 이야 기하는 경우가 통상적인 경우인가요? ○ 양승창 tbs 라디오국 제작1팀장 - 그러니까 이 경우는 되게 이례적이긴 했는데요. 어쨌든 책자를 들고 오신 것조차도 저희는 몰랐고 가지고 들어오셔서 책자를 진행자에게 건네면서 ‘이 책자를 한번 보십시오.’ 이러면 제67차 회의발언내용 ­ 23 서 이야기가



형이 기분 나빠하시지 않을까 싶다”라고 말하며 너스레를 떨었다. 또 설인아에 대해선 “짧은 분량이긴 했지만 대부분 설인아 누나와 붙는 장면이 많았다. 성격도 되게 털털하고 꾸밈없는 분이시다. 극중 청아의 모습 그대로였다”고 회상했다. 진호은은 영화 ‘항거’, 넷플릭스 드라마 ‘좋아하면 울리는’, 웹드라마 ‘아름다웠던 나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