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뭐 그런건가...? 송강호 죽인사람들은 누구야? 스타워즈 오리지날 > 로그원 = 만달로리안 >>> 프리퀄 >>>>>>>>>>>>>>>>>>>>>>>>>>>>>>>>>>>>>>>>>>>>>> 나머지 에일리언 1>>>2>>>4>>프로메테우스 >3>>>커버넌트 메트릭스 1>애니메트릭스>3>2 대부 1=2>3 터미네이터 1>>2>>>>>셀베이션>>터보레이터>>>>>>>>>>>>>>>>>>>>> 나머지 마블 가오갤1=가오갤2>>>>>엔드게임>인티니티워>>나머지 존윅 1=2>>3 로보캅 1=2>>>>리부트>>>>>>>>>>>>>>>>>>>3 트랜스포머 범블비>1=2>>>>>>>>>>>>>>>>>>>>>나머지 해리포터 죽음의성물>나머지 반지의 제왕 1=2=3 엑스맨 로건>>>>나머지 이블데드 1>>리부트>>2>>3 복수시리즈 올드보이>복수는나의것>>금자씨 그렇습니다 ㅎㅎ 복수는 나의것 올드보이 친절한금자씨 3개 다 개조아해 이거 진짜 불행서사의 끝판왕같아 세명의 입장이 다 이해가 돼서 너무 슬퍼지는 영화야 물론 하면 안될짓을 벌인거지만.. 근데 신하균 진짜 어려 순위 없이 그냥 나열 함

1.큐어 - 구로사와 기요이 2.12명의 성난 사람들 - 시드니 루멧 3.현기증 - 알프레드 히치콕 4.이창 - 알프레드 히치콕 5.기생충 - 봉준호 6.마더 - 봉준호 7.복수는 나의것 - 박찬욱 8.올드보이 - 박찬욱 9.시계태엽 오렌지 - 스탠리 큐브릭 10.보리밭을 흔드는 바람 -

박찬욱 영화중에 복수는나의것은 뭘 말하는거야..? (엔딩스포있어) 개인적인 영화별 시리즈 순위 박찬욱 복수 시리즈 개좋아함.. 나는 박찬욱 복수는 나의것 이거 존나 잘만들었다고 생각 복수는 나의것 넘모 무서워 영화과 학생이 뽑은 인생영화 20편 복수 삼부작 다봤는데 이게 제일 찝찝하게 끝난거같음 보면 배두나가 죽으면서 나 죽이면 다른사람이 당신 죽일거라고 그런말 하잖아 그리고 마지막에 송강호도 죽는걸로 끝나고 말 그대로 복수가 복수를 부르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