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장르의 드라마와 편성시간 이동 등의 변화를 꾀하면서, 케이블과 종편에 뺏겼던 드라마 왕좌 자리를 되찾아오며 자존심을 회복했다. 소문난 잔치를 더욱 풍성하게 채워줄 주인공은 누가될까. 30일에는 MBC 연기대상이, 올해의 마지막을 장식할 31일에는 SBS와 KBS가 각각 연기대상을 개최한다. 시상식이 다가올수록 유력 후보들의 윤곽이 드러나는 가운데, 이변 없는 대상일지 새로운 바람이 불지 주목된다. ◆MBC, 시즌제 저력이냐 신선함의 반격이냐 MBC는 드라마 시간대를 오후 10시에서





'겨울왕국'의 OST 'Let it go'를 아름다운 하모니로 소화했다. 이어 정영주는 '겨울왕국2'의 'Into the unknown'의 하이라이트 부분을 깔끔하고 내지르며 감탄을 샀다. 양수복 기자 gravity@slist.kr ㅊㅊ #_enliple 정영주 인터뷰에 육성재랑 같이 연기해보고 싶다고 한 적이 있었음 존나웃겼음ㅋㅋㅋㅋㅋㅋ이거 꼭 해보고싶었다고 한번더할까? 어떡하지..해도되나.. 쓱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고교 무상급식이 시행되지 않는 곳은 전국에서 대구가 유일 대구시교육청은 지속적 협의, 대구시는 시기상조 입장 경북이 고교 무상급식





봉사를 하며 웃고 있다. 고교 무상급식은 시기상조라는 게 권 시장의 입장이다. 매일신문 DB 내년부터 전국에서 대구 고교생들만 돈을 내고 학교 급식을 먹게 된다. 대구도 고교까지 무상급식이 시행돼야 한다는 목소리가 커지고 있지만 변화할 기미는 좀처럼 보이지 않는다. 특히 대구시는 예산 탓에 고교 무상급식 제도를 당장 도입할 생각이 없다. 고교 무상급식을 시행하는 데는 적지 않은 예산이 필요한 게 사실이다. 뒤늦게 고교 무상급식 대열에 동참한 경북만 해도 내년 고교 3학년에게 무상급식을 시행할 경우 약 152억원이 든다.



듀엣 하모니를 펼쳤다. 28일 오후 ’2019 SBS 연예대상’이 김성주, 박나래, 조정식의 진행으로 생방송됐다. 이날 육성재와 정영주가 도전적인 면모를 응원하는 'SBS 챌린저상' 시상자로 무대에 섰다. 육성재는 정영주와 함께하며 "드라마, 영화, 연기 다방면으로 활동하시는 선배님은 제 롤모델이다"라고 했다. 그러자 정영주는



정보를 얻었다”며 “그 과정에서 이선균이 실질적인 정보를 얻을 수 있는 콘텐츠에 대한 아쉬움이 있었고, 그 계기로 프로그램 이름대로 방송에 미처 다 담지 못한 내용들을 유튜브에 부차적으로 소개해드리게 됐다”고 설명했다. ('시베리아 선발대’의 특별한 점 중 하나는 이선균, 김남길, 김민식, 고규필, 이상엽 5인이 시베리아 횡단 열차 여행 ‘꿀팁’이 담긴 영상을 직접 촬영해 이를 유튜브에 공개한다는 점이다.) 시베리아 횡단 열차 여행이라는 특별한 소재와





따뜻하면서도 현실적으로 그려냈다. 하지만 하반기 KBS를 책임진 ‘동백꽃 필 무렵’ 공효진도 강력한 대상 후보다. 세 드라마 모두 우리네 사는 이야기를 담은 휴먼 드라마라는 공통점에 연기장인들의 열연이 돋보이는 작품이다. 또 각각 ‘퐁상씨’ 22.7%, ‘세젤예’ 35.9%, ‘동백꽃’ 23.8%의 최고시청률을 기록, 소위 ‘TV 안보는 시대’ 속에서 유의미한 성적표를 남겼다. 또 현재 방영중인 KBS2 ‘99억의 여자’도 호평을 받으며 좋은 기운을 이어나가고 있다. (인터뷰②에서 이어) tvN 예능프로그램 ‘시베리아 선발대’는 절친들과 함께 세계에서 가장 길지만, 여행자들의 버킷 리스트로 손꼽히는 시베리아 횡단 열차에 몸을



전체 1위를 차지한 것을 비롯해 전체 10위권내에서 SBS 드라마 4편이 포함됐다. 더불어 KBS드라마는 3편이 순위에 오르면서 총 지상파 드라마 7편이 10위안에 들었다. 이렇게 ‘지상파 드라마'의 자존심을 세웠다. /nyc@osen.co.kr [사진] SBS, OSEN DB 가창력 오지심 지난 21일 ‘2019 KBS 연예대상’을 시작으로 지상파 시상식 릴레이가 시작됐다. 연말이 다가왔음을 한층 실감케 하는가 하면, 한해동안 ‘열일’한 이들을 격려하는 축제의 장인만큼 많은 이들의 이목이 집중되는 자리기도 하다. 특히 각 방송사의 ‘연기대상’에서는 역시나 대상의 영광이 누구에게 돌아갈지가 가장 큰 관전포인트다. 올해는 지상파가 다양한



대열에 합류하면서 대구가 전국에서 유일하게 이 제도를 시행하지 않는 곳으로 남게 됐다. 다만 중학교 무상급식은 올해부터 전면 실시 중이다. 서대구중 학생들의 점심 식사 모습. 매일신문 DB 학교 무상교육과 무상급식은 대세다. 한때 '포퓰리즘 정책'이라 비난받으며 갑론을박이 이어지기도 했으나 이제는 거스를 수 없는 흐름이 됐다. 하지만 대구에선 예외다. 전국에서 유일하게 고교 무상급식이 이뤄지지 않는 곳이기 때문. 이에 따라 고교 무상급식을 조속히 시행하라며 대구시와 대구시교육청을 압박하는 목소리도 점점 커지고 있다. ◆대구 고교생만 돈 내고 급식 먹는다 내년부터

"성재씨도 다방면으로 활동하고 있지 않냐. 뮤지컬에 도전하고 싶지 않냐"고 물었다. 육성재는 당연하다며 정영주와 함께 하면 좋겠다고 했다. 두 사람은 듀엣곡을 시작했다. 정영주와 육성재는 '겨울왕국'의 OST 'Let it go'를 아름다운 하모니로 소화했다. 이어 정영주는 '겨울왕국2'의 'Into the unknown'의 하이라이트 부분을 깔끔하고 내지르며 감탄을 샀다. 양수복 기자 gravity@slist.kr ㅊㅊ #_enliple 정영주 인터뷰에 육성재랑 같이 연기해보고 싶다고 한 적이 있었음 와 노래엄청잘하네요 드라마에서본거같은데~ 가수처럼잘하네요 압도적 ㄷㄷ 두팀 모두 단톡방 활발하구나 ㅋㅋㅋㅋㅋ 글꼴 본문 사이즈

작게 본문 사이즈 크게 인쇄하기 이미지 원본보기 [뉴스엔 이민지 기자] 배우 정영주가 장기용과의 첫 만남에 독설을 날렸다고 고백했다. 11월 20일 방송되는 MBC ‘라디오스타’는 김영옥, 이혜정, 정영주, 이미도가 출연하는 ‘줌 크러시’ 특집으로 꾸며진다. 정영주가 후배 장기용에게 첫 만남부터 독설을 날렸다고 고백한다. 두 사람은 같은 작품에서 만나 인연을 맺었다. 그녀는 “옆 모습을 계속 보다가..”라며